인천시, 코로나19 건설현장 추가 확진환자(연수구) 진행 상황 브리핑
상태바
인천시, 코로나19 건설현장 추가 확진환자(연수구) 진행 상황 브리핑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02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영등포구 B건설사 현장 근무자 A씨 인천의료원으로 이송해 격리 입원 치료
A씨의 접촉자 총 4명에 대한 검체 검진 결과 모두 '음성' 판정... 자가 격리 중
B건설사에서 추가 명단 확보해 해당 현장 근무자 대상으로 한 전수 조사 방침
박남춘 인천시장이 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copyright 데일리중앙
박남춘 인천시장이 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인천시는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B건설사 현장 근무자였던 A씨(남, 연수구 거주, 관리번호 인-7)가 코로나19 확진환자로 양성 판정을 받음에 따라 서울 기숙사에 머물던 A씨를 인천의료원으로 이송해 격리 입원 치료 중이라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B건설사 근무자 3명(관리번호 인-5, 인-외-1, 인-외-2)의 현장 동료다.

현재까지 파악된 A씨의 접촉자 총 4명(배우자 1명, 연수구보건소 3명)에 대한 검체 검진 결과 '음성' 판정됐고 현재 자가 격리 중이다.

이로써 같은 현장에서 인천 거주자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이들은 평일 건설현장 인근 서울 여의도의 회사 숙소에 머물며 일을 하고 주말이나 휴일에 인천 자택으로 오가는 형태로 생활해 온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B건설사에 해당 현장의 인천 거주자 명단을 요청해 2일 18명의 명단을 1차 확보해 이들 모두에 대한 검체 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앞서 확진된 4명 외에 11명은 '음성' 판정됐고 나머지 3명은 검체 검사가 진행 중으로 결과가 나오는 즉시 발표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B건설사에서 추가 명단을 확보해 해당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전수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확진환자 A씨의 접촉자 및 이동경로 등을 신속하게 면담 조사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3월 2일 기준 인천시의 코로나19 확진자 7명, 접촉다 271명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