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3월 말 분양
상태바
중흥건설그룹,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3월 말 분양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덕포1구역 주택 재개발… 우수한 교통 환경 돋보이는 역세권 대단지 '주목'
서부산 개발 최대수혜 단지 돋보여... 사상역 복합환승센터, 사상 스마트시티 개발
교통 및 도시재생사업 등 대형개발호재 수혜 예고… 주택 수요자 관심 높아질 듯
부산 사상구 덕포동 220번지, 전용 39~99㎡ 총 1572세대 중 952세대 일반 분양
오는 3월 말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서 분양 예정인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조감도. (자료=중흥건설)  copyright 데일리중앙
오는 3월 말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서 분양 예정인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조감도. (자료=중흥건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오는 3월 말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사상구 덕포동 220번지 덕포1구역 주택재개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4개동, 전용 39~99㎡ 총 1572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세부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39㎡ 80세대 △전용 59㎡ 358세대 △전용 74㎡ 255세대 △전용 79㎡ 331세대 △전용 84㎡ 490세대 △전용 99㎡ 58세대 등이다. 

이 가운데 전용 59~84㎡ 952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부산에서는 희소성이 높은 평지에 위치하며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 초역세권 입지가 돋보인다.

부산지하철 사상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사상역세권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좋은 편이다.

◆ 우수한 교통은 ‘기본’, 교육·생활 인프라 ‘풍부’, 개발호재 수혜에 쾌적한 자연환경은 ‘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의 가장 주목할 부분은 우수한 교통 환경이다. 

우선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이 가까운 역세권 대단지로 부산 지역 내 주요 도심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에는 부산지하철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연결하는 '사상~하단선' 도시철도건설사업(2022년 완공 예정)이 추진 중이고 부산과 창원을 연결하는 고속열차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2021년 초 개통 예정이다. 개통되면 부산과 창원 간의 이동 시간이 30분 이내로 단축될 전망이다. 

또 '사상~해운대 지하화 고속도로' 사업도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부산시는 해당 도로가 개통되면 해운대에서 김해국제공항까지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사상초, 덕포여중, 사상고 등 다양한 학군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부산 시립도서관이 오는 4월 개관을 앞두고 있어 학습 분위기는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산지하철 2호선 사상역세권 중심 상업지역과 인접한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이곳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르네시떼 쇼핑센터, 애플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비롯해 부산서부 시외버스터미널 등이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 추진되는 대형개발 호재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상스마트시티, 사상광역환승센터가 대표적이다. 

사상스마트시티는 부산 사상구 주례동·감전동 등 인근 공업지역을 새롭게 탈바꿈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각종 연구시설과 기업지원복합센터, 상업·문화시설들이 어우러진 첨단 스마트도시로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사상역 광역환승센터'가 오는 2021년 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지하철 등을 모두 연결하는 교통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관심사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낙동강이 흐르는 수려한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한 것은 물론 인근 백양산을 중심으로 풍부한 녹지공간까지 갖췄다. 

또한 삼락생태체육공원과의 거리가 가까워 여가 및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도 제약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기능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눈길'... 주거편의성 높인 특화설계 '주목'

단지 내 조성되는 대규모 커뮤니티도 주목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실,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체육 커뮤니티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높은 주거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도서관, 독서실, 키즈카페, 어린이집 등 주민들의 소통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했다.

주거편의성을 높인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Bay 설계(일부 세대)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집 밖에서도 생활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IoT(사물인터넷)도 적용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의 견본주택은 부산 사상구 괘법동 532-7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