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이카와 손잡고 '코로나19' 대처해 나간다
상태바
성남시, 코이카와 손잡고 '코로나19' 대처해 나간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3.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이카, 성남시에 자가격리 대상자 위한 임시생활시설 1개동 92실 제공
성남시는 코이카와 협력해 '코로나19' 사태에 대처해 나간다. 코이카는 성남시에 자가격리 대상자 위한 임시생활시설 1개동 92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는 코이카와 협력해 '코로나19' 사태에 대처해 나간다. 코이카는 성남시에 자가격리 대상자 위한 임시생활시설 1개동 92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성남시는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협력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자가 격리대상자 중 자가격리가 어려운 시민을 안전하게 격리할 수 있는 임시 생활시설을 마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급증하고 있는 자가격리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가격리 시 발생할 수 있는 가족 간 전파 등 2차 감염 문제점을 보완해 지역사회 감염 전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의 하나다.

시는 지난 3일 코이카와 자가격리 대상자 임시 생활시설 지원에 대한 협의를 마무리하고 현 수정구 시흥동에 위치한 코이카 연수센터 내 일부 시설을 성남시 자가격리 대상자를 위한 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입소 대상자는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 해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자 중 공동시설이용자나 홀몸 노인 등 보건소에서 희망자의 거주 환경 등을 검토해 시설 입소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시민이다.

한편 임시 생활시설은 모두 3개동 300개 객실 중 1개동 92개 객실(1인실)로 객실 내엔 텔레비전, 냉장고, 화장실,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과 침구류, 세면도구 등 임시 거주에 필요한 기본 물품이 비치돼 있다. 또 도시락, 물, 간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소자는 격리기간(최대 14일)동안 외부 출입 및 면회를 할 수 없으며 진료를 위해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관리 직원 및 보건소 의료진의 조치에 따라야 한다.

외부 차량 출입도 전면 통제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현재를 겪어내는 최고, 최선의 능률의 형태는 오직 협조의식 속에서만 가능할 것"이라며 "꼼꼼하게 준비해 빠른 시일 내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며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가 전혀 없도록 철저한 방역과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4일 오전 9시 현재 성남시에는 확진환자 3명, 조사대상유증상자 47명, 자가격리대상자 137명, 능동감시대상자 69명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