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0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한전KDN, 2020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한전KDN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4월 중 우수제안 시상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신규 사업화와 혁신과제 추진에 적극 반영
한전KDN은 4일 2020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을 이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포스터=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은 4일 2020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을 이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포스터=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한전KDN이 '2020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중심의 혁신 과제를 발굴해 양방향 소통의 혁신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전력ICT 혁신 ▲국민안전 ▲사회적 가치 3개 분야다. 

한전KDN의 역할과 업무 영역에 부합하는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한전KDN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모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방법은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에서 혁신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한전KDN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kdn_inno@kdn.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4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최우수상(1건) 200만원, 우수상(2건) 각 100만원, 장려상(3건) 각 50만원이다. 또 참가자 중 추첨을 통
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선물교환권도 100명에게 증정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신규 사업화와 한전KDN 혁신 과제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4일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이를 기관의 혁신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과 혁신성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2018년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블록체인 신기술을 활용한 채용시스템'을 지난해 하반기 도입해 채용절차의 공정성을 강화했다. 

또 '전력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아이디어를 통해 원격으로 실버 계층의 건강을 점검할 수 있는 '전력통신 기반의 실버헬스케어 기술'을 개발해 현재 나주시 노인요양원에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끝으로 "지난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작업자 안전 및 고품질 전력 서비스를 위한 지능형 진단 로봇개발'을 사업화하기 위해 사내벤처(사명 : UPSG, Unmanned Power System Guard)를 출범하고 지능형 설비진단 무인 이동체 개발을 통해 지중 전력구내 작업자의 고위험 현장업무를 대체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