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 3월 개교(예정) 신설학교 방문... 개교 준비상황 점검
상태바
인천시의회 교육위, 3월 개교(예정) 신설학교 방문... 개교 준비상황 점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3.0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공사 현황, 학생 수용상의 적정성,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 점검하며 정상적인 개교 위해 철저한 준비 당부
인천시의회 교육위원들은 3월 개교 예정임 신설 학교를 방문해 개교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인천시의회)  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의회 교육위원들은 3월 개교 예정임 신설 학교를 방문해 개교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인천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3월 개교(예정) 신설 학교인 인천아암초, 인천경연초중, 인천서희학교를 6일 방문해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교육위원들은 개교 예정학교 공사 현장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듣고 시설공사 현황, 학생 수용상의 적정성,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을 집중 점검하며 정상적인 개교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주문했다.

아암초는 송도8공구의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맞춰 유입 학생들을 위해 신설되고 있다. 

경연초중은 청라국제도시에 문을 여는 인천 최초의 도심형 통합학교다. 

특히 서희학교는 서구지역의 지체장애, 정서장애 학생들이 다니는 특수학교로 검단스마트시티 사업의 무산에 따라 2019년에서 2020년으로 1년 늦은 개교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다.

김강래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은 추운 날씨 및 코로나19 비상대응 중에도 정상적인 개교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사 및 교육청 관계자 등을 격려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되도록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