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3무(無)' 선거운동 펼치겠다"
상태바
이용호 의원 "'3무(無)' 선거운동 펼치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0.03.0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거티브 선거, 돈 선거, 조직 선거' 아닌 깨끗한 정책선거 실천 약속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 선거를 축제로!... 경쟁후보에 동참 요청
전북 남원·임실·순창이 지역구인 이용호 국회의원은 6일 4.15총선에서 '3무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전북 남원·임실·순창이 지역구인 무소속 이용호 국회의원은 6일 4.15총선에서 '3무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이용호 국회의원(남원·임실·순창)은 6일 4.15총선에서 '3무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전국적으로 대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선거운동을 정책 중심으로 과열되지 않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선거운동이 끝날 때까지 '3무(無)'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총선에서 네거티브 선거, 돈 선거, 조직·동원 선거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어떤 경우에도 상대 후보를 비방하거나 흑색선전하지 않겠다고 했다.

또 "돈 선거야말로 민주주의 최대의 적"이라며 "돈으로 유권자를 현혹하거나 표심을 사는 일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선거대책기구를 크게 꾸리거나 불필요하게 세를 과시하지도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제가 먼저 선거문화를 바꾸고 이번 선거를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며 "민주당 후보, 정의당 후보도 3무 운동에 함께 해달라"고 동참을 당부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