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생순' 임오경 후보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다"
상태바
우생순' 임오경 후보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3.0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총선 광명갑에 출사표... "광명의 시급한 현안 민주당과 정책적으로 공조해 해결하겠다"
4.15총선 광명(갑)에 출마하는 '우생순'의 주인공 임오경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7일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4.15총선 광명(갑)에 출마하는 '우생순'의 주인공 임오경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7일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우생순'의 주인공 임오경 경기 광명(갑)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7일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다"고 4.15총선 출마 각오를 밝혔다.

앞서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임오경 후보를 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했다.
 
민주당이 4.15 총선을 앞두고 영입한 인재 중 문화·체육계 첫 번째 인사인 임 후보는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으로 잘 알려진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 출신으로 한국 구기종목 역사상 최초의 여성감독을 지냈다.

특히 지도자 생활과 학업을 병행해 이학(스포츠과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체육계의 대표적인 학구파로 알려져 있다.
 
21대 총선 도전으로 정치인으로서의 첫 행보를 시작한 임 후보는 "정치인의 중요한 덕목은 고단한 현실 속에서도 국민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면서 "그동안 국가대표, 지도자 생활을 하면서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했던 것은 나의 모습이 누군가에게는 꿈과 희망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임 후보는 "정책위 부의장 임명을 계기로 국민들의 꿈과 희망을 이뤄낼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더욱 전념하는 것은 물론 광명의 시급한 현안 해결에 있어 민주당과 정책적으로 공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