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후보 "민주당 비례연합정당 참여 결정 환영... 민생당도 적극 참여해야"
상태바
정동영 후보 "민주당 비례연합정당 참여 결정 환영... 민생당도 적극 참여해야"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3.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돼야 할 퇴행적 정치세력 막고 개혁진보진영 모두의 총선승리와 국란위기 극복 위한 연합정치 절실
"근시안적 계산이 아니라 대승적 협력과 연합이 필요"... '개혁의 승리' 이루는 것이 시민들의 요구
정동영 민생당 전주(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민주당의 비례개혁연합정당 참여 결정을 환영한다"며 민생당의 연합정당 참여를 촉구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정동영 민생당 전주(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민주당의 비례개혁연합정당 참여 결정을 환영한다"며 민생당의 연합정당 참여를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정동영 21대 총선 민생당 전주(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민주당의 비례개혁연합정당 참여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생당도 비례개혁연합정당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동영 후보는 "청산대상 정치세력을 막고 개혁진보진영의 총선승리, 국란 위기 극복, 서민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연합정치가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정 후보는 지난 9일 페이스북을 통해 민생당의 비례연합정당 참여와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한 바 있다. 

당시 글에서 정 후보는 ▲개혁진보 진영의 위기로 함께 힘을 모아야 하고 ▲청산돼야 할 퇴행적 정치세력을 막아야 하며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한 연합정치가 필요하다는 3가지 이유를 들어 연합정당 참여를 주장했다.

정 후보는 "천신만고 끝에 선거제를 개혁했는데 진보 정치와 사회적 약자들의 정치적 진출이 좌절돼서는 안 된다"며 "민심 그대로를 의석수에 반영하는 선거제 개혁의 취지를 극대화하고 민주당 당원분들이 압도적인 투표를 한 결과를 보더라도 개혁진보 세력의 의회 진출을 최대한 늘리는 일은 시대적 과업"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에 대해선 "향후 비례개혁연합정당에서 통큰 희생을 통해 사회경제적 약자들의 정치적 진출의 마중물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마지막으로 "없어져야 할 정당이 오히려 군림하는 것은 대한민국 정치의 악몽"이라며 "민생당도 근시안적 계산이 아니라 대승적 협력과 연합의 정신으로 '개혁의 승리'를 함께 이루기 위해 조속히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총선을 앞두고 바른미래당,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합친 민생당은 계파별로 찬반 입장이 갈리면서 연합정당 참여 결정을 못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