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제21대 총선 참여 정당 10대 정책 공개
상태바
중앙선관위, 제21대 총선 참여 정당 10대 정책 공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3.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 선거공보는 4월 5일부터 확인 가능
중앙선관위는 21대 총선에 참여하는 정당(중앙당)의 10대  정책을 18일 공개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선관위는 21대 총선에 참여하는 정당(중앙당)의 10대 정책을 18일 공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참여하는 정당(중앙당)의 10대  정책을 3월 18일부터 정책·공약알리미에 공개하고 선거 기간 중에는 후보자 선거공보를 추가 공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정당의 제1공약을 살펴보면 △민주당 '벤처 4대 강국을 실현' △미래통합당 '우한 코로나19 국민과 함께 극복' △민생당 '코로나 19 피해 중소상공인·자영업자 민생지원 및 극복 수당 지급' △정의당 '그린뉴딜경제로 한국사회 대전환' △미래한국당 '대한민국 미래희망경제 살리기' △국민의당 '국회법과 정당법 개혁해 일하는 정치 실현' △민중당 '노동법과 최저임금 사각지대 해소' 등이다.

중앙선관위는 정당과 후보자의 정책·공약 개발을 지원하고 유권자의 공약제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월 19일부터 인터넷과 모바일로 '대한민국 공약 이슈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2월 19일부터 3월 27일까지 '유권자 희망공약 제안하기'를 통해 제안된 유권자 희망 공약을 E-Book으로 제작해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중앙선관위는 "앞으로도 정당·후보자와 유권자 간의 활발한 정책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유권자들도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