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직원 확진판정'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잠정 운영 중단
상태바
성남시, '직원 확진판정'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잠정 운영 중단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18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구보건소는 19일까지 임시 폐쇄... 전 직원 전수조사 실시
성남시는 18일 직원 1명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분당구보건소의 선별진료소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는 18일 직원 1명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분당구보건소의 선별진료소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성남시가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분당제생병원 사태 수습을 위해 지원대책반에 투입된 직원 1명이 18일 오후 5시 30분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분당구보건소를 19일까지 임시 폐쇄하기로 한 것. 

성남시는 분당구보건소 모든 직원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역학조사 실시 후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에 대해 폐쇄 연장 여부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민원객 방문은 불가하나 보건소 전화상담 등 일반적인 업무는 정상적으로 진행한다.

지역 내 의심환자는 수정보건소, 중원보건소 등 가까운 선별진료소로 안내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확진자와 같이 근무한 동료직원은 물론 보건소 전 직원에 대해 아날 오후 7시부터 전수 조사에 들어갔고 중앙사고대책본부 역학조사관 지휘 하에 역학조사를 실시 중에 있다고 전했다.

시설 방역은 이미 마쳤고 확진자와 같은 업무를 본 2명의 직원은 자가격리 결정이 내려진 상태다.

분당구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운영 재개 여부 등은 역학조사관과 상의 후 결정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방역 공백이 발생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