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코로나19 추경 긴급 임시회 개최 추진
상태바
인천시의회, 코로나19 추경 긴급 임시회 개최 추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03.23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긴급예산 편성 사유가 발생해 두 달 앞당겨 긴급 추경 추진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민생안정을 위한 유례없이 적극적인 추경 편성돼야"
인천시의회는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반영한 추경 예산안 심의를 위해 이달 말 임시회를 열기로 했다. (사진=인천시의회)  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의회는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반영한 추경 예산안 심의를 위해 이달 말 임시회를 열기로 했다. (사진=인천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인천시의회가 코로나19 추경 긴급 임시회를 추진한다.

인천시의회는 23일 의장단·상임위원장단 회의를 열어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반영한 추경 예산안 심의를 위해 이달 말 임시회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애초에는 오는 5월로 예정된 임시회에서 올해 첫 번째 추경을  심의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긴급한 예산 편성 사유가 발생해 두 달 앞당겨 긴급 추경이 추진되는 것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신속예산 편성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및 소상공인·기업 경영활동 지원 사업, 취약계층 지원 확대, 유·초등의 긴급 돌봄 사업 지원과 학사일정 조정에 따른 예산 편성 등을 골자로 하는 추경 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은 "지난 금융 위기 때보다 더 심각한 비상상황이라는 인식을 갖고 민생안정 방안 마련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유례없이 적극적인 추경 예산안이 편성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