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인천교통혁명 완수, 출퇴근시간 1시간을 돌려드리겠습니다"
상태바
윤관석 "인천교통혁명 완수, 출퇴근시간 1시간을 돌려드리겠습니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3.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인천 남동구 선관위에 21대 총선 후보 등록 마치고 제1공약 발표
'여의도까지 20분대' '구로까지 20분대' 'KTX 20분대' 체증 없는 도로
"중앙-지방정부와 하나인 윤관석이 '더 빠르고 편한 남동' 이뤄낼 것"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인천 남동을)은 26일 제21대 총선 후보자로서 인천 남동구 선관위에 직접 후보 등록을 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인천 남동을)은 26일 제21대 총선 후보자로서 인천 남동구 선관위에 직접 후보 등록을 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인천 남동을)는 26일 제21대 총선 후보자로서 후보 등록을 하고 제1핵심공약으로 인천교통혁명 완수를 내세웠다.

윤 의원은 이날 구월3동에 위치한 남동구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인천교통혁명! 출퇴근시간 1시간을 돌려드리겠습니다!'는 내용의제1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윤 의원은 △'GTX-B노선/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조기착공·신속개통 △'도시철도2호선 연장사업'의 제4차철도망구축계획 반영 및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서창~김포 지하 고속도로'의 조속한 착공을 '인천교통혁명 완수'를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를 잇는 '광역급행철도'로서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로 달려 수도권 광역교통 여건을 크게 개선할 것르로 기대된다. 인천시청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20분이면 주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로까지 20분 시대'를 열 '제2경인선 광역철도'는 인천 청학과 광명 노온사동을 잇는 노선으로 수도권서남부지역의 교통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시철도2호선연장사업'은 KTX 고속철도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현재의 상황이 개선돼 'KTX 20분 시대'가 기대된다.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인천 남동을)은 26일 인천 남동구 선관이에 제21대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친 뒤 '인천교통혁명 완수'를 내용으로 하는 제1공약을 발표했다. (자료=윤관석 의원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인천 남동을)은 26일 인천 남동구 선관이에 제21대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친 뒤 '인천교통혁명 완수'를 내용으로 하는 제1공약을 발표했다. (자료=윤관석 의원실)
ⓒ 데일리중앙

마지막으로 '서창~김포 지하 고속도로' 사업은 서창 JCT와 신김포 TG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만성적 정체 구간인 서창~장수 구간의 문제를 해결한 유일한 대책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낳고 있다.

윤관석 의원은 20대 국회 4년 동안 국회 국토교통위 위원으로 활동햇다. 후반기에는 국회 교통위 여당 간사를 지내며 해당 사업들을 기획단계에서부터 꼼꼼히 챙겨왔다.

특히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조기통과'와 '제2경인선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공을 들여왔다.

그동안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와 신속한 추진을 위한 구체적 실현 방안에 대해 검토해 왔으며 관계 지자체 및 관련 국회의원들과도 긴밀한 논의를 이어왔다.

윤 의원은 "인천교통혁명을 완수해 낼 최적의 적임자가 바로 윤관석"이라고 자신하며 "중앙-지방 정부와 하나인 여당후보, 윤관석이 3선 국토교통위원장이 되어 '더 빠르고 편한 남동'을 확실하게 이뤄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