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4.15총선 후보자토론회 4월 2~9일 개최
상태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4.15총선 후보자토론회 4월 2~9일 개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3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및 구·시·군의 장 재·보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오는 4월 2일부터 사전투표일 전일인 4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르면 후보자토론회는 선거운동기간 중(4.2~14) 지역구국회의원선거와 구·시·군의 장 재·보궐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대상 선정은 △국회의원 5인 이상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 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실시해 공표한 여론조사 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 이상인 후보자 등이다.

여론조사는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인 4월 1일까지 실시·공표한 결과를 반영한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유권자 주제질문 공모와 정당·사회단체·학회 등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심층 검토해 전체 위원회의에서 토론회 주제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유권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토론회 등이 선거운동의 중요한 수단이 됐으며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공약을 바로 알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토론회를 사전투표일 전에 개최한다. 

방송일에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들은 모바일과 인터넷(debates.go.kr), 유튜브·네이
버TV(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후보자토론회를 통해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유권자 중심의 정책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