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의원 "정부 및 지자체, 영세소상공인 위한 무료 배달앱 도입 검토해야"
상태바
박완수 의원 "정부 및 지자체, 영세소상공인 위한 무료 배달앱 도입 검토해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4.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사무총장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은 5일 영세소상공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계수수료 없는 배달앱 도입과 새벽배송 등 거점별 온라인배송지원센터 구축을 적극 검토 해줄 것을 정부와 지자체 쪽에 주문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미래통합당 사무총장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은 5일 영세소상공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계수수료 없는 배달앱 도입과 새벽배송 등 거점별 온라인배송지원센터 구축을 적극 검토 해줄 것을 정부와 지자체 쪽에 주문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최근 국내 배달앱의 높은 이용 수수료 문제와 관련한 청와대 국민청원이 제기된 가운데 미래통합당 사무총장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은 5일 영세소상공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계수수료 없는 배달앱 도입과 새벽배송 등 거점별 온라인배송지원센터 구축을 적극 검토 해줄 것을 정부와 지자체 쪽에 주문했다.

박완수 의원은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코로나19, 온라인 유통망 중심의 소비패턴 변화 등에 따라 음식점, 전통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들의 고충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수수료 없는 배달앱 운영과 전통시장 및 상가를 거점으로 하는 온라인 배송지원시스템(새벽배송 등) 도입 등을 통해서 영세소상공인들의 영업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 국민청원과 인터넷 커뮤니티에 따르면 소상공인들이 배달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현재 월 광고료로 약 9만원을 부담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업체 쪽 영업정책 변경 계획에 따라 소상공인들이 주문금액의 5.8%, 여기에 부가세와 신속결제수수료 3.3%를 포함하면 많게는 주문건당 9%대의 수수료를 부담하게 될 상황에 놓여 있다.

박 의원은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정치권이 이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