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21대 총선 투표소 1만4330곳 확정... 각 가정에 선거공보 발송
상태바
중앙선관위, 21대 총선 투표소 1만4330곳 확정... 각 가정에 선거공보 발송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4.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포털 사이트 등에서 확인 가능
중앙선관위는 6일 21대 총선 투표소 1만4330곳을 확정했다.  각 가정에는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를 발송했다. (자료=중앙선관위) 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선관위는 6일 21대 총선 투표소 1만4330곳을 확정했다. 각 가정에는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를 발송했다. (자료=중앙선관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중앙선관위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1만4330곳을 확정했다. 

또한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과 정당·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거소투표신고자 10만529명에게는 거소투표용지를 함께 보냈다.

영내 또는 부대 등에 거주하는 이유로 가정에 보내주는 선거공보를 볼 수 없어 선관위에 발송을 신청한 군인과 경찰공무원 25만4100여 명에게도 선거공보를 발송했다.

중앙선관위는 6일 선거인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투표소 1민4330곳 가운데 1만4201곳(99.1%)의 투표소를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지정 등의 사유로 일부 투표소는 부득이하게 변경됐다고 덧붙였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소에서 변경된 경우 종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6일부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에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해 유권자들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 접속해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본인의 투표소와 약도를 확인할 수 있다.

유권자는 선거공보를 통해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 및 장소 등)이 적혀 있다.

중앙선관위는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후보자를 등록한 35개 정당 중 일부지역에만 선거공보를 제출한 8개 정당을 포함해 20개 정당의 선거공보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후보자에 대한 정보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와 정책공약알리미(http://policy.nec.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뒤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