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워크레인 노조, 이용호 국회의원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한국타워크레인 노조, 이용호 국회의원 후보 지지선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04.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자와 농민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이고 약자를 돕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
이용호 "'일 잘하는 재선의원' 되어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주는 사회 만들 것"
한국타워크레인 노조는 7일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 잘하는 사람' 이용호 후보를 한 번 더 국회로 보내야 한다며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용호 후보 선거캠프)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타워크레인 노조는 7일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 잘하는 사람' 이용호 후보를 한 번 더 국회로 보내야 한다며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용호 후보 선거캠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국타워크레인 노조가 7일 이용호 국회의원 후보(전북 남원·임실·순창) 지지를 선언했다.

한국노총 연합노련 한국타워크레인 조종사 노동조합(한국타워크레인 노조)는 이날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 잘하는 사람'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용호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워크레인 노조는 "이용호 후보는 노동의 가치와 인간의 존엄이 존중받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40만 노동자를 대표해서 한국노총 연합노련 한국타워크레인 조종사 노동조합은 이용호 후보를 전폭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용호 후보는 제20대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했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활동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으로 능력을 검증받았다"며 "지역사회의 염원인 공공의대 설립과 지리산 전기열차 도입도 가능케 하리라 믿는다"고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타워크레인 노조는 이 후보자에 대해 "노동자와 농민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이고 강자를 누르고 약자를 돕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이용호 후보는 "건설현장 노동자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일 잘하는 재선 의원'이 되어 어려운 사람에게 진심 어린 위로와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를 만드는 데 제 역할을 하겠다. 더 큰 지역발전을 이끌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돕겠다"고 화답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