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김대호·차명진 막말 사과... "국민께 정말 죄송스럽다"
상태바
김종인, 김대호·차명진 막말 사과... "국민께 정말 죄송스럽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4.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기자회견 열어 거듭 국민께 사과... "한 번만 기회를 달라" 지지 부탁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자당 소속 김대호·차명진 후보의 막말에 대해 국민께 공개 사과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자당 소속 김대호·차명진 후보의 막말에 대해 국민께 공개 사과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9일 자당 소속 김대호·차명진 후보의 막말에 대해 대국민 공개 사과하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김대호 후보(서울 관악갑)는 세대 비하 발언으로 당 윤리위원회에서 제명 조치를 받았다. 차명진 후보(부천시 병)는 또다시 세월호 유가족에 씻을 수 없는 막말을 해 당 윤리위에서 제명이 추진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참으로 송구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 통합당의 국회의원 후보자 두 사람이 말을 함부로 해서 국민 여러분 실망하고 화나게 한 것 정말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이건 말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문제가 아니다. 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은 것이다. 전국의 후보자와 당 관계자들에게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도록 지시했다"며 "그런 일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또 한 번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고하고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에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다시는 여러분 실망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