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차명진, 국민들께서 후보자격 박탈, 더 이상 통합당 후보 아니다"
상태바
황교안 "차명진, 국민들께서 후보자격 박탈, 더 이상 통합당 후보 아니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04.11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명진 후보 '세월호 텐트' 막말 건 확산 차단... 김종인 위원장과 오늘 대책 논의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세월호 막말 차명진 후보에 대해 "더 이상 우리당 후보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황 대표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11일 조찬 회동을 갖고 차 후보의 막말 건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세월호 막말 차명진 후보에 대해 "더 이상 우리당 후보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황 대표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11일 조찬 회동을 갖고 차 후보의 막말 건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세월호 막말 차명진 후보(부천시 병)에 대해 "더 이상 우리당 후보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10일 당 윤리위가 차 후보에 대해 탈당권유라는 솜방망이 징계를 내려 또다시 논란이 일자 이날 밤 입장문을 내어 "차명진 후보는 지난 최고위에서 최고 수위의 징계라는 정치적 결정을 내린 바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차 후보의 '세월호 텐트' 막말 건이 더 이상 확산되는 걸 차단하고 나선 것이다.

황 대표는 특히 "국민들께서도 (차명진 후보에 대해) 이미 후보자격을 박탈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부터 차명진 후보는 더 이상 우리당 후보가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정치는 국민의 아픔을 치유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을 화나게 하고 마음 아프게하는 정치는 이땅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도 당 윤리위 결정 직후 '한심하다'며 차 후보를 통합당 후보로 인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와 김종인 위원장은 11일 조찬 회동을 갖고 차 후보의 막말에 대한 대응책과 남은 선거운동 기간 선거대책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차 후보는 한 방송 토론회에서 '세월호 텐트' 막말을 해 여론이 들끓었고 당 윤리위는 그에게 제명 대신 '탈당권유' 결정을 내렸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