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인문학·외국어강좌 등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
상태바
밀양시, 인문학·외국어강좌 등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4.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세요~"
밀양시는 '밀양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인문학 강좌, 외국어 강좌 등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 화면 캡처) 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밀양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인문학 강좌, 외국어 강좌 등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 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밀양시는 '밀양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온라인을 통한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3일 전했다.

평생교육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오프라인 교육 기회가 줄면서 대체 교육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밀양시는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015년 e-Learning 전문기업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국가자격증 2개, 국가등록민간자격증 53개, 인문학강좌 65개, 외국어강좌 16개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밀양시 대표홈페이지에 접속해 '평생학습 포털 바로가기➩ 밀양시 평생교육 온라인 교실'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황원철 평생학습관장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평생교육 참여에 어려움이 있다"며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평생교육 콘텐츠로 시민들의 '배움의 갈증'이 해소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