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솔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30개국 음원 차트 1위
상태바
진솔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30개국 음원 차트 1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4.1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어서와' OST '시간은 한 바퀴 돌아', 아이튠즈 음원 차트 '정상'
진솔 "데뷔 후 처음 OST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드라마에 몰입하며 연습"
이달의 소녀(LOONA)의 멤버 진솔이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시간은 한 바퀴 돌아'가 아이튠즈 음원 차트 30개국 1위에 올랐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copyright 데일리중앙
이달의 소녀(LOONA)의 멤버 진솔이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시간은 한 바퀴 돌아'가 아이튠즈 음원 차트 30개국 1위에 올랐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이달의 소녀(LOONA)의 멤버 진솔이 참여한 KBS2 수목극 <어서와> OST '시간은 한 바퀴 돌아'가 아이튠즈 음원 차트 30개국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6일 오후 3시 기준(한국시간) 진솔이 데뷔 후 첫 OST에 참여한 '시간은 한 바퀴 돌아'가 터키, 싱가포르, 사우디 아라비아, 필리핀, 핀란드, 칠레, 베트남, 말레이시아,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태국, 브라질, 멕시코 등 30개국 아이튠즈 음원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월드 와이즈와 미국 아이튠즈 음원 차트에서도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걸그룹의 저력을 입증해 보이며 소녀들다운 행보를 이어갔다.

드라아 <어서와>의 여덟 번째 OST 주자로 나선 진솔의 '시간은 한 바퀴 돌아'는 시간이 지날수록 헤어진 이를 점점 더 그리워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드라마 <호텔 델루나> <시크릿 마더> 등 다수의 OST에 참여했던 작곡가 Jay Lee의 감성 발라드곡이다.

진솔은 17일 "데뷔 후 처음으로 OST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고조되는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가사와 드라마 장면에 몰입하며 열심히 연습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달의 소녀 진솔이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Part.8 '시간은 한바퀴 돌아'는 <어서와> OST 제작사 도너츠뮤직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