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분야로 확대... 참여자 모집
상태바
고양시,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분야로 확대... 참여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4.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부터 신청 접수... 차량 주행거리 감축 시 최대 10만원 지급
고양시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 '탄소포인트제'를 올해부터 자동차 분야로 확대하기로 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 '탄소포인트제'를 올해부터 자동차 분야로 확대하기로 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고양시는 에너지 절약을 통한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 '탄소포인트제'를 올해부터 자동차 분야로 확대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차량 주행거리 감축 시 인센티브를 지급함으로써 차량 운행을 줄이고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발생량을 감축하기 위한 제도다.

올해 고양시 사업 물량은 선착순 102대이며 운전자의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로 전기·하이브리드·수소 등 친환경 자동차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4월 27일부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ar.cpoint.or.kr)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자동차등록증 사본과 차량 전면(번호판) 사진 및 계기판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해 온 탄소포인트제를 통해 그동안 많은 시민들이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해주셨다"며 "새로이 확대 시행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