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위기극복지원금2주간 81% 지급
상태바
고양시, 고양시위기극복지원금2주간 81% 지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5.0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하루 정산 및 점검으로 지급 중단
고양시위기극복지원금은 발급 즉시 대형 백화점 등을 제외한 지역 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고양시는 지난 2주간 고양시위기극복지원금을 81% 지급 완료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지난 2주간 고양시위기극복지원금을 81% 지급 완료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고양시는 지난 2주간 신속 추진으로 81% 지급한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을 주말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내 39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한다.

평일인 4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지급한다. 다만 어린이 날인 5일은 이미 지급된 선불카드에 대한 정비 등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함께 운영 중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창구도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지급 시간과 같다. 단, 어린이날인 5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별 운영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에 대한 지급이 지난 2주 동안 80% 이상 지급 완료됐다"며 "어린이날은 이미 지급한 선불카드에 대한 정산, 선불카드 정리, 전산정비 등으로 부득이 하루 운영 중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은 발급 즉시 대형 백화점, 기업형 마트, 대형 할인매장, 온라인 가맹점 등을 제외한 지역 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양시는 가장 빠르고 편하게 위기 극복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선불카드 지급 방식을 도입했다.

선불카드는 별도의 카드 발급이나 충전될 때까지 대기 시간이 필요 없고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위임장을 받아 대리 수령할 수 있다.

5월 1일까지 고양시민 107만1521명 중 87만 1700명(81%)이 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받았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