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코로나19 방역에 헌신하는 의료진 격려 방문
상태바
성남산업진흥원, 코로나19 방역에 헌신하는 의료진 격려 방문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5.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맞아 성남시의료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 가족들을 위한 감사 선물 전달
성남산업진흥원 직원들이 코로나19 방역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성남산업진흥원) 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산업진흥원 직원들이 코로나19 방역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성남산업진흥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이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하는 의료진을 위한 색다른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생활 방역으로 전환되면서 직원들이 함께 모여 부서 간 업무 공유와 전문가 특강도 가능하게 됨에 따라 최근 승진자들과 진흥원 임직원이 뜻을 모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성남산업진흥원은 모란 전통시장을 대표할 수 있는 전통식품(500여 만원 상당)으로 준비했다. 

'성남의 맛'을 대표하는 전통식품은 어버이날을 맞아 성남시의료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앞서 6일 개원한 성남시의료원은 지난 2월부터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최전선에서 방역 활동과 선별진료소를 운영해왔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도 코로나19 방역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송정한 진료부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온 국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노력한 덕분에 의료현장에서도 보다 철저한 감염관리를 통해 모든 환자들이 건강하게 퇴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었다"며 "이렇게 따뜻한 격려를 해주셔서 코로나19 방역에 참여하는 의료진들에게 큰 힘이 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성남시 의료원뿐만 아니라 K방역으로 표현될 정도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의료진들은 우리 국민들의 큰 자랑이자 긍지"라며 "전 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의 의료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되도록 진흥원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