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아름다운 고양시, 야간관광 100선에 행주산성과 고양호수예술축제 뽑혀
상태바
밤이 아름다운 고양시, 야간관광 100선에 행주산성과 고양호수예술축제 뽑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5.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 발표... 전문가 추천 및 네비게이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데이터 분석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전문가 추천 및 네비게이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데이터(280만 건)  등을 분석해 최종 선정한 전국 야간관광 100선에 고양시의 행주산성과 고양호수예술축제가 뽑혔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전문가 추천 및 네비게이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데이터(280만 건) 등을 분석해 최종 선정한 전국 야간관광 100선에 고양시의 행주산성과 고양호수예술축제가 뽑혔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전국 야간관광 100선에 고양시의 행주산성과 고양호수예술축제가 뽑혔다.

야간관광 100선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전국 전문가 추천 및 네비게이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데이터(280만 건) 등 약 370여 개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매력성 ▲접근성 ▲치안/안전 ▲지역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됐다.

행주산성은 해마다 7월에서 8월 야간개장을 하게 되는데 정상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사진작가들에게도 정평이 나 있을 정도로 아름답다.

또한 고양호수예술축제는 매년 가을 국내외 예술인들이 고양호수공원, 일산문화공원,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등의 고양시 거리를 아름답게 수놓는 대한민국 거리예술의 대표적인 축제로 유명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11일 "이번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행주산성은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한강하구의 경치 감상과 더불어 주변 행주마을에서 저녁식사, 카페거리에서 차 한 모금 등 힐링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행주산성이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이유를 분석했다.

고양시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체류형 관광으로 소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광 상품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앞으로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을 중심으로 전국 디렉토리북을 제작하고 T맵 빅데이터 자료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