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인천시의회 상임위 통과
상태바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인천시의회 상임위 통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5.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남궁 형 의원은 12일 '인천시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와 관련해 호스피스와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에 대한 인천시 집행부의 관심을 촉구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남궁 형 의원은 12일 '인천시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와 관련해 호스피스와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에 대한 인천시 집행부의 관심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임종을 앞둔 말기암 환자와 가족의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 보호를 위한 '인천시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이 12일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는 임종 과정의 말기암 환자 대상 '호스피스·완화의료'와 '웰다잉 문화조성'이란 두 가지 사항에 대해 발의된 조례안이다.

남궁 형 인천시의원은 지난 3월 10일 시의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다른 시도에 비해 사업 추진이 미약한 호스피스와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인천시 노력의 필요성을 피력한 바 있다. 

남궁 의원은 호스피스와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에 대한 인천시 집행부의 기초적인 관심과 시행의 중요성을 촉구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