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섬 주민 대상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 및 예방물품 전달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섬 주민 대상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 및 예방물품 전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5.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인천 섬 관광 위해 섬 주민과 함께 나서...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인천관광공사가 인천 섬의 안전한 관광을 위해 섬 주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수칙을 알리고 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 감염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가 인천 섬의 안전한 관광을 위해 섬 주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수칙을 알리고 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 감염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안전한 인천 섬 관광을 위해 섬 주민과 인천관광공사가 나섰다.

인천관광공사는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소문난 인천 섬들로 관광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한 관광을 위해 섬 주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수칙을 알리고 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 감염예방 물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 섬 주민들과 관광객이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인천관광공사가 행정안전부 국비 공모사업인 도서특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구 소무의도, 옹진군 소이작도, 서구 세어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서구 세어도에서는 지난 9일 도서특성화사업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면서 발열체크 및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가 담긴 물품꾸러미를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중구 소무의도에서도 지난 22일 섬이야기 박물관에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안내한 뒤 준비한 코로나19 물품꾸러미를 전달했다. 

또한 옹진군 소이작도는 오는 28일에 주민들을 대상으로 물품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관광공사 김성우 해양관광팀장은 "이번 지원 활동을 통해 섬 주민들의 코로나19 극복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천관광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앞으로도 섬 주민들과 함께 코로나19 청정지역인 인천 섬의 생활방역에 힘쓰는 한편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