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의원 "21대 국회, 변화의 시간 이끌겠다" 다짐
상태바
이용빈 의원 "21대 국회, 변화의 시간 이끌겠다" 다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5.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해법', '군공항 이전 문제' 등 우선 추진 밝혀
이용빈 민주당 국회의원은 31일 "21대 국회, 변화의 시간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용빈 민주당 국회의원은 31일 "21대 국회, 변화의 시간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이용빈 민주당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은 21대 국회 임기가 시작된 것과 관련해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31일 "21대 국회는, 촛불민의를 담아낸 국회이자 IMF보다 더 어려운 코로나 국난을 헤쳐가야할 '전시상황'의 국회"라며 "일하는 국회가 되어 변화의 시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용빈 의원은 현재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위기에 처한 경제·고용·소득·교육·돌봄 등 기존 체제의 한계를 지적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야 할 때"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기준선으로 정의와 진보의 '광주다움'으로 국민과 함께 국민을 위한 '사회 대전환'의 기틀을 세워가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또 지역구 국회의원의 책무에 대해 "더 큰 광산의 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의 삶을 중심에 둔 정치가 우선"이라며 "군 공항 이전부터 해법을 찾아가면서 청년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지역으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끝으로 '섬김의 정치' '생명을 살리는 정치'를 강조하며 "시민 주도와 사회혁신을 발전시켜 자치분권의 시대와 공공성의 정치, 시민주권정치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