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주 시민단체 "탈북자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단죄하라"
상태바
고양파주 시민단체 "탈북자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단죄하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6.1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북전단 살포는 표현의 자유가 아닌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일" 강력 규탄
정부는 탈북자단체 대북전단 살포 단죄하고 북에는 남북합의 존중 천명해야
탈북자단체의 대북전단 배포 시도에 대해 단호한 행동전으로 대응... 엄중 경고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4.16파주시민합창단, 고양YWCA, 고양시민회 등 고양파주 37개 시민단체들은 11일 일부 탈북자단체의 대북 전단(삐라) 살포에 대해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일"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이들 단체는 이날 규탄 성명을 내어 "우리는 대북전단을 반대한다"며 "6월 25일까지 평화를 지키는 행동전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북한운동연합 등 일부 탈북자단체는 6.25 70돌인 오는 25일 접경 지역에서 대북 삐라 100만장을 북으로 날려보내겠다고 밝혀 접경 지역 주민들의 불안이 확산되고 있다.

고양파주 시민단체들은 "대북전단 살포는 표현의 자유가 아니라 적대적 행위로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일"이라며 "고양파주를 비롯한 접경지역 주민들의 삶을 위협하는 대북전단 배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탈북자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단죄하고 북에게는 남북합의 존중을 거듭 천명할 것을 촉구했다. 

국회를 향해서는 "지금 당장 '대북전단방지법안'을 제정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6월 25일 대북 전단 100만장을 또다시 보내겠다고 발표하는 탈북단체에 대해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주문했다.

고양파주 시민사회단체들은 6월 25일까지 고양파주 지역 곳곳에서 대북 전단 반대 캠페인을 벌이겠다고 예고했다.

특히 탈북자단체의 대북 전단 배포 시도에 대해서는 단호한 행동전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한편 청와대는 대북 삐라 살포에 대해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다.

청와대 NSC 김유근 사무처장은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앞으로 대북전단 및 물품 등의 살포 행위를 철저히 단속하고 위반 시 법에 따라 엄정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