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또다시 사랑의 실천
상태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또다시 사랑의 실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6.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북부종합사회복지관 찾아 어려운 이웃위해 '사랑의 쌀' 100포대 기부
2011년 이후 기증한 사랑의 쌀 누적량 1만1422포대(57만여 명 식사 분)
교육전문 종합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7일 서울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100포대를 기부했다. (사진=에듀윌) copyright 데일리중앙
교육전문 종합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7일 서울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100포대를 기부했다. (사진=에듀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사랑의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했다.

서울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방과후돌봄교실 '행복한교실' △대안교육기관 '참좋은학교'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지역사회보호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이다.

6월 사랑의 쌀 나눔 기증식에는 에듀윌 박명규 대표이사와 북부종합사회복지관 김범태 관장을 비롯 관계자들의 참석이 이어졌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 김범태 관장은 "에듀윌의 참된 실천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이 커진 이웃들이 따뜻한 밥 한 끼로 힘낼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에듀윌의 사회공헌 활동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됐다. 그해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구체화시켰다.

지난 2017년에는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으며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지원' △매달 쌀을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임직원 기부활동인 '나눔펀드' 사업 △청소년 교육비 지원 사업 '에듀윌 장학재단' 등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매월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은 지난 2011년 1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6월 현재까지 기증한 사랑의 쌀 누적량은 1만1422포대로 약 57만1100명의 이웃들의 식사를 지원해 왔다.

이렇게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해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러한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