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인천공항공사법' 개정안 발의... 항공기정비업 등 공사의 목적 사업 추가
상태바
윤관석, '인천공항공사법' 개정안 발의... 항공기정비업 등 공사의 목적 사업 추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6.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시행된다면 인천항공정비산업단지를 조성하는데 공사의 적극적인 역할 기대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비해 대한민국 항공산업 기반더욱 튼튼히 하고 인천이 그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이 인천 중심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이 인천 중심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은 21일 인천 중심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은 개항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현행법상 불명확한 사업 범위로 인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산업의 위기 속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적극적인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윤관석 의원은 인천국제공항의 안정적 운영과 성장에서 나아가 인천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공사의 사업을 추가하는 개정안을 발의하게 됐다. 

추가되는 목적사업으로는 ① 항공기 취급업 및 항공기정비업 ② 항공종사자의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사업에 대한 지원 ③ 항행안전시설의 관리‧운영과 관련 위탁사업 ④ 인천국제공항 주변 지역의 개발사업 등이다.

본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시행된다면 인천항공정비산업단지를 조성하는데 공사의 적극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윤 의원은 "현재 공사의 사업 범위는 '건설 및 관리'에 국한되어 있어 공사의 업무영역을 보다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고 인천이 그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