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재단 계좌 금융거래정보 확인 관련 대검찰청의 답변 재촉구
상태바
노무현재단, 재단 계좌 금융거래정보 확인 관련 대검찰청의 답변 재촉구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6.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조직 중 어느 곳에서 재단의 주거래 은행계좌에 대한 '금융거래정보' 제공받았나
copyright 데일리중앙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은 검찰의 재단 계좌에 대한 금융거래정보 확인과 관련해 24일 대검찰청의 책임있는 답볍을 거듭 촉구했다.

재단은 앞서 지난 12일 대검찰청에 재단의 금융거래 정보 제공 및 통보 유예 여부 확인을 공문으로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대검찰청은 '민원서류 처리 결과 통지2777' 공문을 통해 "2020. 6. 18.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송부하여 처리하게 하고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도록 조치하였다"고 알려왔다고 재단 관계자는 전했다. 

하지만 노무현재단은 재단 계좌에 대해 어느 지방검찰청 또는 검찰청 내부 어떤 기관이나 부서에서 금융거래정보를 확인했는지 알 수 없다며 대검찰청의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노무현재단은 검찰청 전체를 관할하고 있는 대검찰청이 검찰 전체 조직 중 어느 곳에서 재단의 주거래 은행계좌에 대해 '금융거래정보를 제공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와 이에 따른 '금융거래정보 제공에 관한 통보유예'를 요청한 사실이 있는지 확인해 줄 것을 6월 23일 '노무현재단 금융거래정보 제공 및 통보유예 여부 확인 재요청' 공문을 통해 거듭 촉구했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