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국회의원, '세비 30% 기부' 약속지켰다
상태바
문진석 국회의원, '세비 30% 기부' 약속지켰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0.06.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천안에서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와 기부협약 체결
'코로나 종식 때까지 세비 30% 기부' 공약 실천 재확인
문진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25일 오후 천안 사무실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월 세비 30%를 기부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문진석 의원, 유창기 대한적십자사 충남 지사장. (사진=문진석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문진석 민주당 국회의원은 25일 오후 천안 사무실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월 세비 30%를 기부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문진석 의원, 유창기 대한적십자사 충남 지사장. (사진=문진석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문진석 민주당 국회의원(천안갑)은 25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월 세비 30%를 기부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문 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기부협약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유창기 충남 지사장을 비롯해 적십자사 관계자들과 시민 40여 명이 참석했다.

문진석 의원은 협약식에서 "오늘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뜻 깊은 날"이라며 "국회의원이 되어 처음으로 받은 6월 세비의 30%를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 여러분들께서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다시금 누릴 수 있도록 민주당 원내부대표로서 코로나19와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진석 의원은 지난 4.15총선 당시 코로나19 조기 종식의 마음을 담아 국회의원 월 세비 30%를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의원은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등을 비롯해 충남 지역의 장학, 복지기관에 월 세비 30%를 정기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