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제주 서귀포항 내 해양폐기물 28.3톤 수거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제주 서귀포항 내 해양폐기물 28.3톤 수거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7.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5월 말까지 제주 서귀포 항 내 해양 침적폐기물 정화사업 실시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3월부터 5월 말까지 제주 서귀포항 내 해양 침적폐기물 정화사업을 실시하고 28.3톤의 해양폐기물을 수거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copyright 데일리중앙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3월부터 5월 말까지 제주 서귀포항 내 해양 침적폐기물 정화사업을 실시하고 28.3톤의 해양폐기물을 수거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은 지난 3월부터 5월 말까지 제주 서귀포항 내 해양 침적폐기물 정화사업을 실시하고 28.3톤의 해양폐기물을 수거했다고 1일 밝혔다.

해양폐기물 정화사업은 전국 주요 항만과 해역의 바다 속에 쌓여 있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해양 생태계 보전 및 선박 안전운항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해양환경 전문기관인 공단이 해양수산부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공단은 제주도 서귀포항 내 13.3ha 면적 중 5.7ha 면적은 해양폐기물 수거선의 인양 틀을 활용하여 바다 밑 침적폐기물을 인양했고 나머지 7.6ha 면적은 전문 잠수사를 투입하여 폐기물을 수거했다.

수거된 총 28.3톤의 해양 침적폐기물은 폐어망, 폐어구 등 폐합성수지가 16톤을 차지했고 그 밖 폐타이어 10톤, 고철류 2톤 등이 수거됐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서귀포항의 해양폐기물 정화사업을 통해 청정해역인 제주 바다를 보전하는데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