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역사적 초연 완성할 압도적인 1차 캐스팅 공개
상태바
뮤지컬 '광주', 역사적 초연 완성할 압도적인 1차 캐스팅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7.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공 박한수 역으로 민우혁·테이·서은광 출연... 야학교사인 윤이건 역 민영기·김찬호 발탁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제작하는 창작뮤지컬 '광주'가 6일 1차 캐스팅을 공개했다. (사진=라이브㈜)copyright 데일리중앙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제작하는 창작뮤지컬 '광주'가 6일 1차 캐스팅을 공개했다. (사진=라이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광주>의 압도적인 1차 캐스팅 라인업이 6일 공개됐다.

뮤지컬 <광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가 주관, 라이브㈜와 극공작소 마방진이 제작하는 창작 뮤지컬이다. 1980년대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 타당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이다.

뮤지컬 <광주>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수호를 위해 치열한 항쟁으로 금남로를 적셨던 시민들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창작 뮤지컬인 만큼 그 역사적인 초연 무대에 오를 출연진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극 중 마지막 임무를 위해 광주에 파견된 특수부대 편의대원 박한수 역으로는 배우 민우혁·테이·서은광씨가 캐스팅됐다.

뮤지컬 <광주>의 서사를 이끌어가는 중심 인물인 박한수는 혼란을 야기하려는 목적으로 시민들 틈에 잠입하지만 극 중 인물인 윤이건과 문수경을 만나 무고한 시민들이 폭행을 당하고 연행되는 참상을 목격하는 과정에서 이념의 변화를 겪게 되는 인물이다.

완벽한 캐릭터 분석력과 안정된 연기력으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레미제라블> 등 대형 뮤지컬을 비롯해 TV와 무대를 넘나들며 사랑받은 민우혁씨는 디테일한 감정 연기로 박한수의 내면을 몰입도 있게 전달할 전망이다.

섬세한 보이스와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으로 뮤지컬 <명성황후> <여명의 눈동자> 등에서 관객의 호평을 한 몸에 받은 테이씨는 목도한 사실과 자신의 신념 사이에서 갈등하는 박한수의 고뇌를 그만의 색채로 오롯이 담아낼 예정이다.

아이돌 그룹 비투비(BTOB) 메인 보컬로 활동하며 선보인 탄탄한 가창력을 기반으로 뮤지컬 <햄릿> <몬테크리스토> 등에서 발군의 연기력을 인정받은 서은광씨는 박한수를 통해 선 굵은 연기를 바탕으로 한 묵직한 면모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시민군을 조직하고 지휘하는데 기여한 야학교사인 윤이건 역으로는 배우 민영기씨와 김찬호씨가 이름을 올렸다.

5.18민주화운동 기간 동안 시민들을 하나로 뭉칠 수 있게 하는 카리스마와 민주주의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동시에 지닌 윤이건은 '님을 위한 행진곡'의 실제 주인공인 윤상원 열사를 모티브로 한 인물로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 역할이다.

뮤지컬 <웃는 남자> <모차르트!> 등 초대형작에서 활약하며 풍부한 성량과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민영기씨는 그 간의 내공을 발휘해 자신의 소신과 신념을 그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는 윤이건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낼 것으로 보인다.

입체적인 캐릭터 해석과 매력적인 보이스 컬러로 뮤지컬 <마리 퀴리> <그림자를 판 사나이> 등에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한 김찬호씨는 특유의 섬세한 연기로 또 다른 매력의 윤이건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광주>는 6일 공개한 박한수, 윤이건 캐스팅 이외에도 작품을 이끌어갈 또 다른 주인공인 정화인 역과 문수경 역을 비롯한 작품을 빛낼 주요 배역의 캐스팅 라인업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극 중 박한수, 윤이건, 정화인, 문수경 역을 포함해 한 무대에 오를 28명의 배우들은 12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과 함께 절묘한 시너지를 일으키며 전율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하나로 기획된 뮤지컬 <광주>는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인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만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필수 관람작이 될 전망이다.

지난 5월 18일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작품의 메시지를 명확하면서도 세련되게 담아낸 포스터를 공개한 뮤지컬 <광주>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정상 창작진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5.18민주화운동을 다룬 연극 <푸르른 날에>를 비롯해 해외에서 극찬 받은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등을 탄생시킨 연출가 고선웅과 가우데아무스 국제 작곡 콩쿠르 등을 통해 국내외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인정받은 최우정 작곡가, 뮤지컬 <벤허> 등에서 음악감독으로 활약한 이성준 음악감독이 관객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한편 대한민국 최정상 창작진과 배우들의 참여로 화제가 된 뮤지컬 <광주>는 오는 10월부터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