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박원순 사태, 진실은 반드시 밝혀야 한다"
상태바
박완주 의원 "박원순 사태, 진실은 반드시 밝혀야 한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7.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이 무엇보다 중요... 성추행 의혹을 있는 사실 그대로 확인해야 할 것 "
"(서울시가) 피해자 호소 묵살하거나 방조하지 않았는지도 조사해야"... 철저한 수사 촉구
박완주 민주당 국회의원은 박원순 사태 관련해 19일 "진실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박완주 민주당 국회의원은 박원순 사태 관련해 19일 "진실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박완주 민주당 국회의원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여비서 성추행 의혹 사건 관련해 19일 "진실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박원순 사태' 입장문을 내어 "굉장히 참혹하고 부끄러운 심정이며 민주당 의원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국민께 사과했다.

박 의원은 "고 박원순 시장이 생전에 많은 공적을 남긴 만큼 저 또한 매우 복잡한 심경"이라며 "하지만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먼저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있는 사실 그대로 냉정하게 확인해야 할 것이라 강조했다. 

또 "피해자를 피해자라고 부르지 않았던 부끄러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국민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 '피해 고소인'이라 부르는 민주당 지도부를 겨냥했다.

이어 "(서울시가)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거나 방조하지 않았는지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수사당국에 촉구했다.

박 의원은 "수사내용 유출 의혹도 국회와 정부가 투명하게 국민 앞에 무한책임의 자세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우리 사회는 지도층의 낮은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단호해야 한다"며 "진실을 밝히기 위해 무거운 책임감으로 경찰청장 후보자 청문회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