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2020년도 국토교통 중소기업 기술시험비용 지원사업 착수
상태바
KTL, 2020년도 국토교통 중소기업 기술시험비용 지원사업 착수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7.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0년 국토교통 중소기업 기술시험비용 및 시험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0년 국토교통 중소기업 기술시험비용 및 시험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0년 국토교통 중소기업 기술시험비용 및 시험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국토교통 중소기업 시험비용 및 시험컨설팅 지원 사업'이란 고가의 연구장비 부족으로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토교통 분야 실험시설·장비 이용 및 해당분야의 전문가 시험컨설팅을 활용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2020년도 사업의 주요 특징은 기업 당 3회로 제한돼 있던 횟수 제한을 없애고 국토교통 대형실험센터(12종) 이용 기술시험비용의 최대 50% 이내를 적용해 누적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는 점이다.

아울러 사회적 가치 창출과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다음표의 기업은 선정 시 가점 부여한다.

가점 부여 대상 기업은 경영혁신형기업(중소벤처기업부), 녹색기업(한국산업기술진흥원), 장애인기업(중소기업중앙회), 여성기업(중소기업중앙회), 가족친화인증기업(여성가족부), 근무혁신 실행기업(고용노동부) 및 참여 이력이 없는 신
규 신청기업 등이다.

본 사업의 접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시험비용지원사업 홈페이지(http://www.testinglab.or.kr)에 신청서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