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자가점검 및 사례중심 책자 발간
상태바
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자가점검 및 사례중심 책자 발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8.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당신은 훈육을 하고 계십니까? 학대를 하고 계십니까?"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소아과 등에 배포
성남시는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에 대한 부모 인식개선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 자가점검 및 사례 중심 책자를 전국 최초로 제작해 배포했다. (자려=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는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에 대한 부모 인식개선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 자가점검 및 사례 중심 책자를 전국 최초로 제작해 배포했다. (자려=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성남시는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에 대한 부모 인식개선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 자가점검 및 사례 중심 책자를 전국 최초로 제작해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소아과 등에 배포했다.

책의 내용은 흔히 가정에서 훈육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동학대임을 알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 아동권리 존중 및 아동학대 관련 인식도와 실천력의 수준을 자가 평가할 수 있도록 부모용 자가평가표를 개발해 부모 스스로 평가, 점검하고 결과에 따른 교육자료를 제시해 조금 더 아동권리 존중과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 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 10월부터는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경찰과 함께 아동학대 조사업무를 직접 실시하고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은 심층적·전문적 사례관리를 강화해 재학대 위험에서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아동수당플러스, 다함께돌봄센터, 아동의료비 100만원 상한제 등 다양한 아동복지 정책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성남'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에 더해 '아동친화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