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20억원 전달
상태바
현대자동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20억원 전달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8.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 복구와 주민 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게 성금 20억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내일 전달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0억원의 성금 기탁과 함께 긴급 구호활동에 적극 나선다 (사진=현대차그룹)copyright 데일리중앙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0억원의 성금 기탁과 함께 긴급 구호활동에 적극 나선다 (사진=현대차그룹)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0억원의 성금 기탁과 함께 긴급 구호활동에 적극 나선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전국적인 피해 복구와 수해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성금 2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오는 10일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또한 성금 기탁과는 별도로 피해지역 차량의 무상 점검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긴급지원단을 구성해 생필품 지원과 세탁서비스 등의 긴급 구호활동에 나서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달부터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침수 및 수해 차량에 대해 엔진과 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말 현대차 임직원들은 긴급지원단을 구성해 수해지역 이재민들에게 생수와 라면 등의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고 세탁구호차량 2대를 투입해 수해로 오염된 의류와 이불 등의 세탁서비스를 제공했다.

현대차그룹은 성금과 수해차량 점검, 생필품 및 세탁 지원 등의 지원 활동이 갑작스러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피해지역이 신속하게 복구돼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활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