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캠프마켓 홍보단 '캠프파이어' 공개모집
상태바
인천시, 캠프마켓 홍보단 '캠프파이어' 공개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8.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미군기지 캠프마켓, 청년·대학생이 홍보에 나선다
8월 10~23일 공개모집... 9월부터 11월까지 석달 간 활동
인천시는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부평미군기지 캠프마켓 홍보단 '캠프파이어'를 공개모집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는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부평미군기지 캠프마켓 홍보단 '캠프파이어'를 공개모집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인천시가 시민과 함께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을 홍보하기 위해 8월 10~23일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마켓 홍보단 '캠프파이어'를 공개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캠프마켓 홍보단은 캠프마켓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을 8월 공개모집으로 선발해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간 활발히 활동하게 된다.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캠프마켓과 관련된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SNS 홍보, 캠프마켓 투어 및 라운드 테이블 진행 과정을 기록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홍보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우수 서포터즈에 대해서는 시상도 할 계획이다. 

홍보단 모집공고는 시 홈페이지, 캠프마켓 블로그, 네이버 까페, 청년 대외활동 사이트 등을 통해 이뤄진다.

홍보단 명칭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공모를 통해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가운데 85건이 접수돼 '캠프파이어'로 최종 선정됐다. '시민들이 힘을 모아 새로운 공간으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이 힘차게 솟아오르는 불꽃처럼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인천시는 아울러 시민들과 함께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소통박스, 원탁회의(라운드 테이블 1.0), 시민여론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류윤기 인천시 부대이전개발과장은 "캠프마켓 홍보단 운영은 젊은 세대들이 지역의 현안사항인 캠프마켓의 과거와 역사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캠프마켓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넘치는 많은 청년과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