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홀릭'과 함께 인천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보세요!
상태바
'인천홀릭'과 함께 인천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보세요!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8.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 크리에이터 '인천홀릭' 발대식 개최... 국내외 홍보 시작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8일 인천관광 크리에이터 '인천홀릭' 발대식을 개최하고 국내외 인천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8일 인천관광 크리에이터 '인천홀릭' 발대식을 개최하고 국내외 인천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관광의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로 발굴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인천관광 크리에이터 '인천홀릭''을 최종 선발해 지난 8일 발대식을 개최하며 공식 활동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인천홀릭 크리에이터'는 '인천'에 '빠지다'라는 의미의 '홀릭(Holic)'을 조합한 명칭으로 인천관광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생성해 현재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난 7월 한 달 간 모집했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국내 6명과 해외 8명을 포함해 모두 14명으로 국내 크리에이터로는 유튜버 및 인스타그래머, 사진 및 영상 전문가는 물론 인천 관광산업 종사자인 호텔리어 및 인천관광안내사도 포함돼 있다. 

또한 해외 크리에이터로는 중국, 대만, 일본, 러시아, 미국, 벨기에, 불가리아 출신의 외국인으로 현재 한국에서 활동하며 웨이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자국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인천을 홍보할 수 있는 요원들로 선발했다.  

'인천홀릭' 크리에이터들은 앞으로 7개월 간 월별 미션에 따라 각각의 역량을 살린 취재와 함께 다양한 컨셉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관광객이 쉽게 인천에 올수 없는 현 상황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랜선 여행 콘텐츠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이 콘텐츠들은 '인천홀릭' 크리에이터 각자가 운영하는 개인 채널을 통한 홍보는 물론 인천관광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며 인천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민경 팀장은 "이번 발대식에서 인천관광 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게 되면서 '인천홀릭' 여러분들의 인천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인천관광 업계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인천홀릭'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천의 색다른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요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