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민주당,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서울시의회 민주당,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 지지선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8.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후보가 최고위원되는 것이야말로 민주당의 혁신을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것"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12일 8.29전당대회 최고위원에 출마한 염태영 수원시장(가운데) 지지를 선언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12일 8.29전당대회 최고위원에 출마한 염태영 수원시장(가운데) 지지를 선언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서울시의회 민주당(대표의원 조상호)은 12일 같은 당 소속 의원 102명 전원의 뜻을 모아 8.29전당대회 최고위원에 출마한 염태영 수원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염태영 후보는 수원시 최초의 3선 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맡아 민생중심의 정책들을 지역사회에서 풀뿌리 정치를 통해 성공적으로 실현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이번 8.29전당대회는 민주당이 국민의 재신임 속에서 정권연장의 기틀을 마련해야 할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머 "염태영 후보는 2010년 수원시장에 당선된 이후 지방자치만이 지방을 살리는 길임을 인식하고 혁신적인 지역정치를 통해 현장의 힘과 중요성을 보여줬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조상호 대표의원은 "염태영 시장이 최고위원이 되는 것이야말로 대한민국 지방자치사의 획기적 전환이자 민주당의 혁신을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며 "이에 서울시의회 민주당 소속 전체 102명 의원은 지방의회와 지방정부를 대표해 출마한 염태영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