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코로나19 재확산 피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시급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코로나19 재확산 피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시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8.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해야... 종로구·성북구 소상공인·자영업자 추가 대출지원 및 긴급고용지원금 즉각 시행 촉구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은 24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영업피해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서울시에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은 24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영업피해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서울시에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24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영업피해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김인호 의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현재 서울시 재정을 고려했을 때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후속 지원방안을 즉각 추진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데 공감한다"면서 우선 8.15 광화문 시위 집결지인 종로구와 사랑제일교회 소재지인 성북구를 시작으로 기존에 시행 중인 대출지원 외에 추가로 1000만원 한도의 초저금리 대출지원과 긴급고용지원금을 즉각 집행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방안을 강구해줄 것을 촉구했다.

김 의장은 "서울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금까지 자영업자 생존자금 및 각종 금융·세제 지원 등 소상공인 피해구제 대책 추진에 있어서 항상 선제적인 자세로 전국에 모범이 됐다"며 "다시금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는 상황에서 지역경제가 완전히 붕괴되기 전에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실 이번 코로나19 재확산의 진원지로 꼽히는 종로구와 성북구 일대의 소상공인들이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 의장은 "우선 종로구와 성북구 소상공인을 시작으로 1000만원 한도, 1%대 저금리 추가 대출지원 및 긴급고용지원금을 즉각 시행하는 방안을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서울시에 요구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