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여가위 미래통합당 의원들,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사건 철저한 수사 촉구
상태바
국회 여가위 미래통합당 의원들,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사건 철저한 수사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08.26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찰청,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등 사건에 대해 강제추행 혐의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
미래통합당 의원들 "경찰 수사는 총체적 부실수사... 검찰이 강제추행 포함해 실체적 진실 밝혀야"
국회 여성가족위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26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사진) 성추행 사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회 여성가족위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26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사진) 성추행 사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26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 전반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앞서  부산경찰청은 지난 25일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등 사건에 대해 강제추행 혐의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직권 남용, 공직선거법 위반, 공무집행 방해, 또 다른 성추행 혐의 등은 혐의 없음으로 처리했다.

이에 대해 국회 여가위 통합당 의원들은 26일 성명을 내어 "지지부진한 경찰 수사의 종점은 '총체적 부실 수사'였다"며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주문했다.

오 전 시장은 지난 4월 초 총선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 자신의 시장 집무실에서 시청 직원을 강제추행했다. 전형적인 '권력형 성범죄'다.

오 전 시장은 총선이 끝난 4월 23일 자신의 강제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시장직 사퇴를 전격 발표했다.

통합당 의원들은 "경찰에서 4개월 동안 수사를 했지만 수사의 결론은 본인이 사퇴하면서 스스로 사실관계를 인정했던 성추행에 대해서 강제추행 혐의만 적용된 것"이라며 '총체적 부실수사'라고 비판했다.

이어 "경찰은 핵심증거인 휴대폰은 수사 착수 20일이 지나 확보했고 오 전 시장 사퇴 이후 70여 일이 지나서야 부산시청을 압수수색했다"며 "증거를 확보할 의지가 있었다면, 그렇게 한참 늦은 뒷북 대응을 하지는 않았을 것"이라 지적했다.

통합당 의원들은 검찰에게 "지금이야말로 '권력형 성범죄'를 뿌리뽑을 수 있는 엄중한 때임을 인식하고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건을 둘러싼 의혹들을 국민의 시각으로 원점에서 철저하게 수사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통합당 의원들은 아울러 오 전 시장의 강제추행 혐의를 포함해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 및 직권 남용 의혹 등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을 검찰에 촉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