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사와 전문가가 함께 평화·통일교육 방향 찾는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사와 전문가가 함께 평화·통일교육 방향 찾는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9.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과 8일 온라인으로 '경기 평화·통일교육 포럼' 진행
교원과 전문가 함께 평화통일교육 온라인 소통의 장 마련
평화·통일 교육의 방향과 미래·생태 관점에서 공생 모색
경기도교육청은 9월 7일과 8일 온라인으로 '경기 평화·통일교육 포럼'을 열어 교사와 전문가가 함께 평화·통일교육의 방향을 찾는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9월 7일과 8일 온라인으로 '경기 평화·통일교육 포럼'을 열어 교사와 전문가가 함께 평화·통일교육의 방향을 찾는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7일과 8일 이틀 동안 '경기 평화·통일교육 포럼'을 연다.
 
포럼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며 도교육청은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경기 평화·통일교육 중장기 정책을 세울 방침이다.

포럼은 7일 '독일통일 30년, 한반도의 미래 전망(김누리 교수, 중앙대)', 8일 '남·북한 공생의 이유(최재천 석좌교수, 이화여대)'를 주제로 사전 신청한 교사와 교육전문직원 150여 명이 참여해 의견을 나눈다.

사전 신청을 놓친 참가 희망자는 도교육청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정태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6일 "이번 포럼은 경기교육 가족과 통일교육 전문가가 함께 평화·통일교육의 현재를 진단하고 독일 사례로 미래를 전망하는 기회"라면서 "통섭의 관점에서 남북한 공생의 의미를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8월 24일 '질문하고 생각하는 통일교육(박성춘 교수, 서울대)'을 주제로 1차 포럼을 진행했다. 여기서는 현재 통일교육의 문제점과 변화 내용을 진단하고 참여자들은 나이에 따른 평화·통일교육으로 전환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했다.

1차 포럼에 참석했던 이광숙 교사(모현중)는 "우리 평화·통일교육이 분단상황에서 체제통합에 맞춰진 한계가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다"며 "우리 평화·통일교육이 다양성을 포괄하는 방향으로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