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행안위원들, 극우보수단체에 개천절 집회 계획 즉각 중단 촉구
상태바
민주당 행안위원들, 극우보수단체에 개천절 집회 계획 즉각 중단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0.09.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에 대해선 "진정 국민의 힘을 두려워 한다면 '전광훈방지법' 상정에 동참하라"
국회 행정안전위 민주당 위원들은 17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극우보수단체를 향해 즉각 개천절 집회 개최 계획을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국민의힘에 대해선 이른바 '전광훈방지법' 상정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회 행정안전위 민주당 위원들은 17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극우보수단체를 향해 즉각 개천절 집회 개최 계획을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국민의힘에 대해선 이른바 '전광훈방지법' 상정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 민주당 위원들은 극우보수단체를 향해 즉각 개천절 집회 개최 계획을 중단할 것을 엄중 경고했다.

민주당 국회 행안위원들은 17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극우세력의 몰상식한 집회로 우리 국민이 언제까지 힘들어야 하냐"며 극우보수단체를 향해 "즉각 개천절 집회 개최 계획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정부에 대해서는 개천절 집회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8.15 집회 관련 후속 입법안인 이른바 '전광훈방지법' 상정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행안위원들은 "국민의힘이 진정으로 '국민의 힘'을 두려워 한다면 예고된 개천절 집회에 단호하게 반대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입장 차이를 국민의 안전보다 먼저라고 여겨서는 안 된다"며 민주당이 국회에 제출한 '집회 시위에 관한 법'과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상정에 협조할 것을 거듭 요청했다.

한편 자유민주국민운동 등 보수단체로 구성된 8.15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는 10월 3일 개천절에 서울 광화문에서 1000명 규모의 집회를 신고했다. 

정부가 불허 방침을 밝히고 여러 차례 자제를 부탁했지만 8.15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개천절 집회를 강행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물리적 충돌이 우려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