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애 의원 "민주당은 윤미향 사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상태바
김미애 의원 "민주당은 윤미향 사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09.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미향 의원 사퇴 촉구... "민주당도 국민이 납득할 징계 내려질 수 있도록 협조해야"
김미애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검찰이 윤미향 민주당 국회의원을 보조금 부정수령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한 사실을 거론하며 "민주당은 윤미향 사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미애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검찰이 윤미향 민주당 국회의원을 보조금 부정수령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한 사실을 거론하며 "민주당은 윤미향 사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김미애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7일 최근 검찰이 윤미향 민주당 국회의원에 대해 보조금 부정수령 및 사기 등 6개 혐의로 불구속 기소한 것과 관련해 "정부와 민주당은 윤미향 사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말했다.

김미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검찰의 윤 의원 기소 사실을 거론하며 "기소된 윤미향 의원의 혐의는 가히 충격적이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위해 써달라는 국민 기부금과 보조금 등 공금으로 자신의 사리사욕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파렴치한 재산범죄의 집합체로 횡령, 배임, 사기, 게다가 한 많고 연로한 위안부 할머니의 정신까지 훔친 준사기는 가히 충격적"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윤 의원이 국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지속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젊은 날 한때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돕겠다는 순수함마저 부정당하지 않으려면 윤미향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그리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찾아가 진정으로 사죄하고 용서를 구하라고 했다.

이어 윤미향 의원 및 정의연 사태에 대한 정부여당 책임을 거론했다.

김 의원은 "여가부는 회계 부정을 감추는 데 사활을 걸었고 민주당은 윤미향 비호에 급급했다. 특히 지난 5월, 민주당 의원 14명은 단체로 기자회견을 열어 의혹을 제기하는 야당과 언론을 향해 '친일·반인권·반평화 세력의 부당한 공세'라며 윤미향 호위무사를 자처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5월 14일 민주당 홍익표·김상희·남인순 국회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의연과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친일, 반인권, 반평화 세력이 역사의 진실을 바로 세우려는 운동을 폄하하려는 부당한 공세에 불과하다'는 입장을 담은 '역사의 진실을 밝히는 길에 함께 하겠습니다'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 성명에는 당시 강창일·김상희·남인순·홍익표·송갑석·정춘숙·제윤경 의원과 고민정·양향자·이수진·임오경 당선인 등 16명이 이름을 올렸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보다는 같은 당 소속인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이다.

김미애 의원은 "민주당은 이제 (윤미향 의원의) 당직과 당원권 정지를 하겠다고 하나 국민이 용납할 수 없고 국민의 대표로 보는 것 자체가 국민들에게 고통이고 분노 유발"이라며 "여전히 친일세력의 부당한 공격이라고 생각해서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민주당에 윤미향 의원의 출당 또는 제명을 요구하고 있는 국민의힘은 윤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민주당도 국회 차원에서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징계가 내려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