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대표발의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상태바
윤관석 의원 대표발의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9.2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매매업자의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책임 요건 매도 시에도 적용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24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민주당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24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자동차매매업자의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책임 요건이 매도 시에도 적용되는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24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현행법은 자동차매매업자의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의 여부가 자동차의 매매를 알선하는 경우에만 적용돼 자동차를 매도하는 경우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대해 손해배상 여부가 불분명한 상황이다.

이날 국회를 통과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은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매매업자가 자동차 매매를 알선할 때 뿐만 아니라 매도할 때도 사전고지의무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됨을 명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윤관석 의원은 "통과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은 자동차관리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핵심 법안으로서 국회 본회의 통과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삶에 구체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