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향교 '선비풍류' 공연,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 선사
상태바
밀양향교 '선비풍류' 공연,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 선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0.11.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밀양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들에게 사전 예약받아 매주 토,일 중 오후 4시 공연
밀양향교 '선비풍류' 공연이 매주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큰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밀양향교)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향교 '선비풍류' 공연이 매주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큰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밀양향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문화재청의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밀양향교의 '선비풍류' 공연이 밀양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밀양향교의 '선비풍류' 프로그램은 11월까지 밀양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들에게 사전 예약을 받아 매주 토,일 중 오후 4시에 공연을 펼친다.

문화재청과 밀양시의 후원으로 밀양문화관광연구소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전통 문화유산인 밀양향교와 서원을 전통적인 지역문화를 적용시켜 누구나 함께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해 문화재의 보존과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11일 1일까지 진행한 '선비풍류' 공연에는 코로나 대응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과 100명 이내로 한정해 코레일 투어 밴드모임과 시티투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공연해 큰 각광을 받았다. 

무엇보다 이 공연에 참가하는 모든 공연자들이 지역예술인들로 이뤄져 밀양전통문화의 콘텐츠를 선 보이는 자리라 의미를 더 하고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밀양의 전통놀이와 토속소리를 감상해보는 밀양새터가을 굿놀이, 밀양백중놀이속의 밀양 양반춤, 밀양기녀 운심의 밀양검무, 관내 초등학생들로 이뤄진 아리랑친구들의 점필재아리랑과 아리랑동동 등이 향교의 아름다운 정취와 함께 펼쳐져 관광객들에 좋은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부산에서 온 관광객 김아무개씨(55)는 "코로나로 인해 공연관람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곳 밀양에서 밀양다운 공연을 보게 되어 큰 추억으로 남는다"라며 "앞으로 주위사람들에게 애기해서 다시 밀양을 찾아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향교, 서원 천년의 미래를 꿈꾸다'의 세부 프로그램은 선비풍류 외에도 △예림서원에서의 선비 학당이 '점필재 선비 아카데미'로 실시됐고 △전통의 풍속을 배우고 체험하는 향속순화 △밀양의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연계한 '향교‧서원 스테이'가 운영되고 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