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최일선 검역 및 방역 현장 방문
상태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최일선 검역 및 방역 현장 방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11.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검역현장 및 수도권질병대응센터 방문해 방역 인력 격려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달라"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은 3일 개청 이후 코로나19 대응 관련 첫 번째 현장 방문지로 국립인천공항검역소와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은 3일 개청 이후 코로나19 대응 관련 첫 번째 현장 방문지로 국립인천공항검역소와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은 3일 개청 이후 코로나19 대응 관련 첫 번째 현장 방문지로 국립인천공항검역소와 청 소속기관으로 새롭게 출범한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의 국내유입 차단을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인천공항 검역관 및 지원 인력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것. 또한 신설된 수도권질병대응센터의 코로나19 방역 대응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공항 검역현장을 찾은 정은경 청장은 해외 입국자에 대한 유증상자 선별, 특별입국절차 등 검역과정 전반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검역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정 청장은 "이번 코로나19 대응과정에서 입국검역의 강화와 특별입국절차 등의 적용으로 해외유입 발생이 효과적으로 관리됐다"고 검역관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검역소는 코로나19 해외유입 차단을 위한 입국검역 강화 조치 외에도 국가별 위험도평가 등을 통해 확진자 다수 발생 국가 입국자에 대한 집중검역 수행 등 모두 1741명의 코로나19 확진자를 검역단계에서 확인(10월 30일 기준)했다.

정은경 청장은 이어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권역별 질병대응센터는 지역 현장에서의 방역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하며 "더 촘촘한 방역 대응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권역 센터의 중심적인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청장은 "이번에 새로 설치된 각 권역별 센터는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시도 등 지역 유관기관 및 관련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감염병의 예방과 관리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