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사회적책임 대상 수상... 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받아
상태바
한전KDN, 사회적책임 대상 수상... 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받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11.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강현실 이용 화재예방시스템, 영아원 개인기록 디지털화 등
한전KDN이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따른 사회적 기여도를 인정받아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주관)'에서 '사회적책임 대상(SR)'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따른 사회적 기여도를 인정받아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주관)'에서 '사회적책임 대상(SR)'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전KDN이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따른 사회적 기여도를 인정받아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주관)'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상인 '사회적책임 대상(SR)'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CEO가 주관하는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구성해 각 조직 산하에 전담 부서를 지정하는 한편 외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사회적가치협의회' 등 다양한 전사적 활동을 시행해 ▲리더십 ▲사회적책임 실행 ▲사회적책임 평가 및 개선 ▲인권 ▲노동관행 등 10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전KDN은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으로서 전력 및 에너지분야 ICT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적 문제를 적극 해결하면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의 발전을 일궈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및 지역과 협력하며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ICT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창업지원, 청렴윤리 경영 실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의 에너지ICT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책임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한전KDN은 매년 증가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 요구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경영혁신과 개선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적책임 대상은 사회적책임 경영활동 창출 및 보급, 확산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해 다른 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기업을 선정하며 포상 심의위원회를 거쳐 기재부 장관 승인을 받아 수여된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